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공지사항 세아담의 기대는 이렇습니다. 관리자 2020. 09. 11

코로나 시대에 우여곡절을 겪으며 진행되는 강의 중에서 그나마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요청을 상대적으로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자조모임 형태로 생애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단계까지 진행하고자 하십니다.   

현재 제작 진행 중인 기관의 경우는 대면 강의 진행 중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와 자녀들의 집콕에 맞물려 잠시 여유를 가지고 있는 중입니다.

 

자조모임에 대한 기관과 부모님들의 참여 욕구와 비례하여, 제작단계로 이행은 참가자들의 적극성, 열정과 절실함이 요구됩니다.

 

생애포트폴리오는 사랑이며, 열정이며, 절실함입니다.   

세아담은 자조모임 참자자들이 이 과정을 해내시도록 마지막까지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그러니 이 과정에서 열정과 절실함은 세아담과 참여 부모님 공동의 역할이기도 합니다.

 

 

생애포트폴리오의 필요성 인식을 통하여 

부모님들은 어린 자녀들의 성장과정을 더 섬세하게 지켜보게 될 것이고, 

성장하는 자녀들에게 든든하고 진지한 삶의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자녀와 함께하는 길고 지루한 시간이 그대로 담기게 될,

생애포트폴리오에는 자녀의 장애로 인해 완전한 인생의 전환을 체험한 부모들이 삶과 인생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도 보여질 것입니다.

생애포트폴리오에는 자녀와 부모님이 함께 하는 시간, 기억, 추억이 고스란히 담기게 될 것이니까요.   

 

 

따라서, 

-. 부모님들의 열정과 절실함이 만들어내는 생애포트폴리오는 자녀와 가족, 그리고 장애인 복지 현장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 부모님들의 열정과 절실함이 만들어내는 생애포트폴리오는 사회에 던지는 장애인 가족의 간절한 메세지 입니다.

-. 보모님들의 열정과 절실함이 함께 사회를 향하여 비춰지게 될 때 사회가 장애를 바라보는 인식이 개선될 것입니다.

-. 부모님들의 열정과 절실함은 이 모든 것의 출발점이며, 과정이며 목적지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생애포트폴리오에 대한 세아담의 기대입니다.

 

2020. 09. 11.

 

세아담 프로젝트 정 은 미

 

 

 

#생애포트폴리오 #부모자조모임 #가족지원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자립지원 #자립전환 #지니의_스토리텔링 #발달장애인의_성인기를_준비하는_생애포트폴리오 #세아담프로젝트 #세아담 #장애인평생교육 #평생설계 #미래계획 #평생계획 #미래계획 #진로코칭 #성인전환기 #자립전환 #자립지원 #생애주기별지원 #비대면강의 #언택트시대 #온라인으로_함께하는_부모교육 #삶의의미찾기 #삶의동력 #교육성장체험의기록 #양육성장자료모음

 

첨부파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