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공지사항 한마음복지관과 함께 하는 부모교육 안내 관리자 2019. 04. 06

소셜벤쳐 안정과 성남 한마음복지관이 함께하는 부모교육을 안내합니다.

 

1. 주제 : 발달장애인의 성인기를 준비하는 생애포트폴리오 

2. 일시 : 2019년 4월 25일(목) 10:00~12:00
3. 장소 : 한마음복지관 1층 도서관 내 ABA강의실
4. 대상 : 발달장애인 부모·보호자, 관심 있는 분 누구나 30명
5. 강사 : 정은미(주식회사 안정 대표, 지니의 스토리텔링 저자)
6. 신청 : 전화 접수(※교육비 무료, 선착순 마감)
7. 문의 : 평생지원센터 가족문화팀 031-725-9575

  

http://www.woorimaum.org/kr/channel/news_view.html?mode=view&idx=3398&page=1&bid=1&searchMode=&searchWord= 


지난해 2018년 소셜벤쳐 안정을 창업하고 생애포트폴리오 관련 활동 이외에 장애이해교육, 인권교육,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 활동지원인양성교육강의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93년생 지니의 엄마가 되면서 나는 새로 태어났다. 40대에 시작한 특수교사, 50대에 취득한 특수교육의 장애인평생교육 복지전공의 연구자, 50대 중반이 훌쩍 넘어 소셜벤쳐 안정의 창업까지,... 10년 단위로 이전과는 전혀 다른 세상을 접하며 경이로움과 버거움이 공존하는 나의 삶에서 어쩌다 내가 이런 일까지 하게 되었는가를 수시로 돌아보며 성찰한다. 

 

이런 주장을 펼치고, 제도가 만들어져야 하는 것이 시대적인 소명이라면 내가 그 도구가 되었나보다, 내가 도구가 되어 만들어진 일이니, 내가 해야하나보다는 생각으로 스스로를 위로한다. 

이러 저러한 교육활동이라고 나열하지만, 내가 하는 강의는 결국 '발달장애인의 성인기를 위한 생애포트폴리오'의 이해, 필요성과 연결시키면서 강의의 목적을 수행한다. 장애인의 교육과 복지 현장의 실천가로서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서 공부해왔고, 또 연구로 연결시키고 있지만, 발달장애와 관련된 현장의 모든 활동의 바탕은 당사자와 가족의 삶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니, 먼저 당사자를 제대로 알아야 할 것이 아닌가. 


사회의 일원으로서 살아가야 할 발달장애 자녀를 둔 동시대를 살아가는 부모로서, 정보의 홍수를 지나 빅데이터로 우리의 생활이 규정되고있고, AI가 인간을 대신하고 있으며, IT강국인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개인으로서, 이런 이시대적 상황을 헤쳐나갈 지혜를 찾아보고 고민해보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첨부파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