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기타자료 Q n A 정리 : (일반부모)대학지원시 수시지원자료로 사용가능한지...비용과 참여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관리자 2019. 02. 27

@ 먼저 대학지원시 수시지원자료로 사용가능한지,... 

: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수시지원자료로서 전공과 관련하여 본인의 가치관과 활동과정이 잘 반영된 포트폴리오라면 충분히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런 가치를 아시고 질문하시는 것으로 판단이 되며, 국내 대학 뿐 아리라 외국 유명 대학에서도 그 가치가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비용이 드는지,...

: 세아담은 기관과 연계하여 장애자녀를 둔 부모 대상으로 생애포트폴리오 관련 교육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비용은 기관이 부담하게 되는 것이지요. 기관 연계의 경우는 기관을 통해 홍보가 될 것입니다


@ 참여 방법은,...

개인적인 참여 문의 글에는 기본적인 안내를 드리고 있으나거주지역도 상이하고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이기도 하거니와기존의 교육활동이 대부분 기관행사로 진행되고 있어관망하는 분위기로 읽혀집니다. 

따라서, 생애포트폴리오 제작교육에 참여하시려면, 기관에 교육 개설 신청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교육에 참여하시는 분이 장애자녀를 둔 부모님이든, 일반 부모님이든 생애포트폴리오는 당사자가 직접 만드는 체험 과정이 중요합니다. 세아담은 그 과정을 안내하며, 도움 드리는 일을 합니다.

  

세아담의 생애포트폴리오는 아픔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시절의 고통스러웠던 경험을 기꺼이 나누고자 용기를 낸 부모들이 자녀의 성장 정보 일부를 예시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질문주신 분은 일반부모로서 장애인의 생애포트폴리오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지 않아 기본적으로 허용되는 열람 외 별도의 열람신청은 보류함을 양해해주세요.

 

생애포트폴리오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가 10월에 열렸고, ‘지니의 스토리텔링11월에 출판되었으니, 2019년에 본격적으로 활동이 전개될 것입니다.

  

질문을 주신 분의 상황을 잘 알 수 없어서 질문에 대한 일반적인 답을 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문의 주세요.

  

 

세아담 운영자 드림.

첨부파일
목록으로